백신 접종 휴가 전날.. 백신접종 이후에는 몸살 때문에 당분간 몸을 움직일 수가 없다 그래서 몸둥이를 이끌고 나홀로 초저녁 인왕산 트래킹에 도전!
등산은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았다. 경복궁 1번출구에서 시작하여 인왕산 정상까지 약 3-40분 정도면 성인 기준으로 충분히 등정할 수 있는 거리였다. 올라왔던 길의 반대편인 부암동쪽으로해서 내려가서 근처에서 저녁을 해결하고 집으로 가기로 결정하고 하산을 했다.
예전부터 빕구르망 리스트 하나씩 정복해가는 것에는 관심이 많았는데, 마침 하산길에 부암동 빕구르망 리스트 중 하나인 자하손만두 식당이 있는 것을 발견하고 저녁식사를 해결하러 방문했다.
메뉴판을 보니 만두한판과 빈대떡 등 맛있어보이는 메인 메뉴들이 많았지만, 나홀로 방문한 식객이기도 하고 만둣국이 시그니쳐라 하여 이걸로 주문했다. 만둣국의 국물이 엄청 깔끔하면서 깊다. 평양냉면 맛집에 가면 느낄 수 있는 그런 깔끔한 맛이 여기서도 느껴지는 듯! 빕구르망 가게들을 방문하면 늘 이런 깔끔한 국물이 주로 나오는 것 같다.
만두의 경우에는 MSG에 절여진 내 입맛에는 조금 심심했던 것 같다. 간장을 더 달라해서 만두 속에 간장을 채워서 먹어야 겨우 간이 맞았다고 느꼈으니.. 하지만 심심한 대신 뒷 맛이 아주 깔끔해서 깔끔한 국물에 잘 어울리는 한끼 식사였던 것 같다. 재방문의사 있었던 자하 손만두였다.
반응형
'기억하고 싶은 것들 > 즐거움찾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즐거움찾기] 인프콘(INFCON) 2022 참여 후기 (0) | 2022.08.28 |
---|